노인심리상담사

심리전문가와 면접을 통해 노인의 정서적, 정신적 어려움을 치료하고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Go To Home

지금까지 심리에 대한 자격은 민간 자격 밖에 없습니다 만,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법안의 성립을 통해 심리 국가 자격 「공인 심리 술사 “가 창설 되는 것이 결정했습니다. 2017 년에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법이 시행 된 2018 년 공인 심리 간호사 국가 시험이 실시됩니다.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의 시험에는 대학에서 필요한 과목을 배우는 등 여러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합니다.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의 자격을 취득하려면 “대학 및 대학원에 필요한 과목을 수료 “ 또는 “대학에 필요한 과목을 수료하고, 문부 과학성 후생 노동성의 지정하는 시설에서 2 년 이상의 실무 경험 “ 의 조건을 충족 한 후, 국가 시험 에 응시해야 합니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석사 과정“or “대졸 + 심리적 지원의 실무 경험」→ 「국가 시험 “라는 흐름이 국가 시험에 합격하여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의 자격을 취득 할이 있습니다.

실무 경험에 대해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의 시험에는 다음 중 하나의 조건을 충족해야합니다.

[1] 대학에서 주무 대신 지정의 심리학 등에 관한 과목을 수련하며, 대학원에서 주무 대신 지정 심리학 등의 과목을 수련 그 과정을 수료 한 자 등

[2] 대학에서 주무 대신 지정의 심리 학 등에 관한 과목을 수료 졸업 후 일정 기간 (2 년 이상)의 실무 경험을 쌓은 자 등

[3] 주무 대신이 [1]과 [2] 내거는 사람과 동등 이상의 지식과 기술을 가진 자 인정한 자

대학 · 대학원에서 필요한 과목은?

공인 심리 간호사가되기 위해 필요한 이수 과목은 대학에서 25 과목 + 실습 (80 시간 이상) 대학원에서 10 과목 + 실습 (450 시간 이상)입니다. 실습에서는 견학뿐만 아니라 실제 사건을 담당합니다.

실무 경험의 규정을 충족하기 위해 문부 과학 대신 및 후생 노동 장관에 의해 인증 된 시설에서 2 년 이상의 경험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수험 자격으로는 "2 년 이상"이라고 정해져있는 실무 경험이지만, 공인 심리 사 커리큘럼 등 검토회에서는 시설의 실무 경험 프로그램을 끝내기를위한 표준 기간을 3 년으로 예상하고있다 있습니다. 경력 경로의 자격 취득을 목표로하는 분은 실무 경험을 쌓는 데 3 년 정도 걸릴 것으로 생각 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실무 경험과 대학 · 대학원 실습 대상으로 인정되는 시설은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제도의 배경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제도의 배경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고, 이제는 초고령화 사회를 앞두고 있는 현 시점에서 사회는 매우 빠르게 「다변화」 「세분화」되었으며, 사회의 급격한 발전 및 시스템의 변화와 · · ·

노인심리 상담의 목적

노인심리 상담의 목적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며 발생하는 노인 문제의 가장 시급한 과제는 노인의 「심리적」 「정신적」 위안을 주는 것을 목적으로 전문가의 안정적인 상담이 매우 필요로 하게 되었 · · ·

노인심리상담 자격제도의 필요성

노인심리상담 자격제도의 필요성

한국도 다른 선진국들과 마찮가지로 「저출산」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고 있다. 2016년을 기준으로 연간 65세 이상의 노인 인구가 0세 ~ 14미만의 인구를 역전하였고 · · ·

심리상담사
심리상담사 안내

2018~2019년 많은 교육생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심리상담사」 「아동」 「미술」 「노인」 「부부」 등 다양한 심리상담 분야의 인기 자격 종목을 소개하고 있습니다.